시어빠진 갓김치로 "갓김치찌개" 만들기



우리집은 김치를 즐겨먹는 편은 아니지만


꼭 챙겨먹는 김치가 있는데

그건 바로 파김치, 갓김치이다.


파김치는 내가 직접 만들어서 먹고

갓김치는 맛있는 곳에서 사다 먹는다.

(만드는 것보다 사먹는게 레알 존맛)



파김치 레시피는 요기 ↓ 

 



그럼 레알존맛 갓김치로 갓김치찌개를 만들어보자.




<재료>

 

갓김치 150g, 돼지 앞다리살 300g, 쌀뜨물 1L,

고춧가루 가득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액젓 1스푼,

다시다 0.5스푼 (+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조리과정>

 

1. 돼지고기 300g과 갓김치를 준비한다.


+ 군내가 날 정도로 많이 익은 김치는

물에 헹군 뒤 꽉 짜서 음식에 사용하는게 좋다.

(김치양념이 맛없어도 ㄱㄱ)


+ 돼지고기는 비계가 적절히 있는 것을

사용하는게 맛있다. (이건 내 개취)




2. 쌀뜨물 1L에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준다.



(고기를 통으로 넣은 이유는 설거지하기 귀찮아서)



3. 가위와 집게를 이용해 고기를 잘라주고

불순물도 제거해준다.



4. 갓김치를 넣는다.







5. 고춧가루 가득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액젓 1스푼, 다시다 0.5스푼을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




6.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고

대파를 넣고 한번 더 끓여주면 끝.




7. 완성 된 갓김치찌개



갓김치찌개는 처음 끓여봤는데

배추김치로 만드는 김치찌개보다 더 맛있었다.

그리고 돼지고기의 비계는 가히 환상적이었다.



갓김치가 약간 쌉싸래해서

김치찌개에서도 쓴맛이 날까봐 걱정했는데

쌉싸래한 맛은 1도 안느껴지고

아주 깔끔하고 깊은 맛의 맛있는 갓김치찌개였다.




+

참고로, 내가 즐겨서 사먹는 갓김치다.

여기는 익지 않은 갓김치를 보내줘서 좋다.

(엊그제 또 주문함)



여기 갓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보통은 갓김치가 시기 전에 다 먹어버리는데


어쩌다보니 이번에는 갓김치가 너무 익어버려서

냉장고에 방치해두다가 찌개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는게 아닌가.


그래서 묵혀두는 용으로 또 구매해야 하나 싶다.






밖에서 사먹는 김치는 사랑입니다.





+ Recent posts